오는 22일, 구암근린공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정미)는 오는 22일 구암근린공원에서 '꿈ㆍ배움ㆍ놀터 Do Dream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마당, 체험마당, 강연마당, 시화마당 등으로 구성돼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영등포공업고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총 10개 공연팀이 참가해 지역주민과 함께 잔치마당을 펼친다. 다양한 직업체험부스로 운영되는 체험마당에서는 인성교육 보드게임, 공예체험, 미술놀이, 진로탐색, 동화구연 등을 통해 다양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취업상담도 이뤄진다. 특히 강연마당에서는 교육평론가 이범씨가 초청돼 명사특강의 자리를 마련한다. 이 강사는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진로, 직업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강의해 학부모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줄 계획이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화마당에서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작품전시 및 강서지역 문인회의 시화와 겸재문화인 유화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정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이번 행사는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강서 구암근린공원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나눔의 장을 마련해 지역의 커뮤니티를 활성화기 위해 기획됐다”며 "즐기고,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많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지역의 5개 단체가 협력해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