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주민과 학생 등 800여명 참여 뜻깊은 완성작 만든다

▲ 강남구에서 주민과 학생 800명이 힘을 모와서 완성 예정인 사랑의 태극탑 예상 조감도 모습.

시사경제신문 원선용 기자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작은 주차장에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나라사랑 모음,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열고 태극탑 조형물을 제작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태극기사랑추진회,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바르게살기운동강남구협의회가 주최하고,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 강남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구는 최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기습 발사 등으로 대한민국의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 모두가 하나라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우리가 만든 태극탑’조형물을 제작한다.
관내 22개 동주민센터 주민, 초중고등학생, 어린이집 원생 등 800여명이 참여해 가로 10센티, 세로 10센티 크기의 820개 타일에 나라사랑에 관한 글이나 그림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높이 1.9미터의 건곤감리를 나타내는 조형물 4개와 높이 1.1미터의 태극 조형물, 총 5개의 조형물로 구성했다.
 
이 조형물의 작품명은 주민 참여 유도를 위해 공모를 통해‘너와 나, 우리’로 선정했으며, 내용은‘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은 너와 내가 같다는 의미로 강남구 주민들의 하나된 마음’을 나타낸다. 
10월 31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며, 11월 이후 동별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자와 함께 만드는‘1000개의 사랑모음 폐종이컵 태극기’를 제작한다. 가로 3미터, 세로 2미터 크기의 화판에 나라사랑과 관련된 글이나 그림 등을 종이컵에 그려 붙일 예정이다
 
이 밖에 나라사랑과 이웃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 행사를 추진한다.
‘독도필통 만들기’는 자원봉사자가 필통을 스티커 등으로 꾸미고 자신들이 가져온 필기구 등과 세트를 완성해 한국교육문화진흥원에 기부하는 행사로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외국에 홍보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