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대교수 집단사직 하루 전 간담회…"필요한 역할 할 것"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서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서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이 전국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서 제출을 하루 앞둔 24일 의료계와 만나 의료 공백 장기화 등 현안을 논의하고 정부와 의료계 간 중재 역할을 자임하고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50분가량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과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간담회는 전국의대교수협의회 측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그는 간담회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이 피해 볼 수 있는 상황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정부와 의료계 간 건설적 대화를 중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의료계도 정부의 건설적인 대화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는 말씀을 저에게 전했다"며 "저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답변드렸다"고 설명했다.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2천명 증원을 추진하면서 이에 반발하는 전국 의대 교수들은 오는 25일 19개 대학별로 집단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의한 상태다.

정부와 의료계 간 강 대 강 대치가 이어지면서 의료 공백 장기화가 총선 앞 '최대 리스크'로 떠오르자 한 위원장이 중재 역할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민의힘에서는 윤상현 의원 등 수도권 후보들을 중심으로 의료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당 지도부가 나서야 한다는 요구가 나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